카테고리 없음

[Today I Learned] 컨스트레인트와 오토레이아웃 - 24.10.22

somlogg 2024. 10. 22. 21:25
화요일 - 목표
📍2주차 완강!!
📍멤버 카드 작성
📍미니 프로젝트 필수 내용 작성
📍팀원들 TIL 댓글 달기

👀 캠프 운영 방식 이해하기

어제 팀원들과 오전 스크럼은 각자 알아서 작성하고, 오후 회의 때 만나서 진행사항을 확인하기로 해서 출석을 누르고 강의 듣기 시작!

중간에 튜터님이 오셔서 스크럼과 계획서 작성 방법 등 캠프 데일리 루틴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다.

어제는 막연했던 루틴이 점점 확실하게 잡혀가는 느낌..!

계획서 > 데일리 스크럼 공유 > 강의 > 데일리 스크럼 회고 > TIL

 

▶️2주차 강의 수강

중요 개념! 피그마 기본 단위 프레임
핵심 키워드 오토레이아웃과 리사이징

 

기존에 배웠던 디자인에서 배워보지 못한 새로운 개념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유튜브 강의 같은걸로 혼자서 공부했을 때는 당연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해가 어려웠는데

본캠프에서는 기초개념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기본 툴도 실습해볼 수 있는 시간과 함께 강의가 진행되어서 정말 수월했다.

생소한 개념이지만 반복하다보면 익숙해지겠지!

 

▶️2주차 강의 핵심!!

오토레이아웃
컨센트레인트
리사이징

 

포지션

반응형 웹페이지를 만들때 디자인한 레이아웃의 변화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핵심 키워드들이다.
강의를 들으며 할 땐 음 쉽군 하면서 했는데, 혼자서 연습을 해보니까 뭐더라..? 하게 되는 개념들
반복적인 연습만이 살길이다

 

▶️팀원들과 친해지기

캠프에서 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활동을 하다보면 팀 회의를 정~~말 많이 하게된다.

불시에 튜터님이 다녀가시고 나서도 진행사항 공유하면서 서로 이야기를 많이 하게되는데 그래서 그런지 친해진 느낌.

나만의 생각일지도 ㅎ

원래는 팀플이라면 치를 떨게 싫어했는데 하루종일 혼자 방에서 학습하다 보니까 타인과의 소통이 즐거워졌다.

아무래도 다 같은 디자인과고 나이대도 비슷해서 그런지 말이 잘 통해서 더 그런거 같기도 하다. 

본격적인 팀 프로젝트는 내일부터 시작이라 기대가 된다.

 

 

💭 

TIL 정리, 데일리 스크럼 이런게 조금 과하게 기록하는거 아닌가 했는데 막상해보니 내가 진행하는 사항을 한 번 더 복기하게 되서
자동으로 복습도 되고 내일 계획의 그림도 그려진다. 괜히 이런 커리큘럼을 짠게 아니구나..!
자유도가 높은거 같지만 다양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줘서 혼자 학습하기에 정말 좋은 거 같다.
이 캠프에 참여한 나.. 칭찬합니다

TMI. 낮에 질문방 사람들 보다가 익숙한 이름을 발견했다. 어라..? 하고 사진을 보니까 맞는거 같아서 디엠 보냈는데 과동기였다..!
와 어떻게 이런 인연이.. 그 친구는 심지어 내 고등학교 후배라서 동네도 같다.
원래 학원에서 친구 안 사귀려고 했는데 (놀기만 할까봐) 이미 친구가 있는건 어쩔 수 없지
같이 밥 먹기로 해서 조금 신난다..ㅎ